4가 백신을 맞을 필요가 있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000000
알아보자 :: 4가 백신을 맞을 필요가 있나요
4가 백신을 맞을 필요가 있나요
자궁경부암은 여성의 건강을 위협하는 악성종양 중 하나이며, 자궁경부암의 고위험 병원성 인자는 HPV 감염, 즉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자궁경부암 백신은 2가, 4가, 9가 백신 등 3종입니다. 그럼 4가 백신은 맞아야 하나요?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4가 백신은 맞아야 하나요
4가 자궁경부암 백신은 맞아야 합니다.
△ 자궁경부암은 현재 모든 암 중 유일하게 원인이 명확한 종양으로 자궁경부암의 근본 원인은 HPV 바이러스의 지속적인 감염이며 HPV 백신주사로 HPV 감염을 차단함으로써 자궁경부암의 발생률을 감소시킵니다. 따라서 만 20 45세 여성은 4가 백신을 맞는 것이 좋다. 4가 백신은 여성의 6, 11, 16, 18 4가지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고 자궁경부암 발생을 70 이상 예방하며, 인유두종 바이러스 16, 18 감염과 관련이 있는 고급 자궁경부 상피내 종양을 95 이상 예방하고 생식기 사마귀 발생을 90 이상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4가 백신의 주의사항
△ 1가 및 4가 백신의 부작용은 다른 일반 백신 접종과 마찬가지로 일정한 부작용이 있습니다.
△ 일부 사람은 접종 부위의 발적, 부종, 경화, 발열, 메스꺼움, 구토, 피로, 발진 등의 전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2. 일반적으로 이러한 경미한 반응이 나타나면 특별한 치료 없이 약 2 3일 후에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 또 백신을 맞아야 하는 것은 예방의 역할일 뿐 치료의 역할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궁경부암을 더 잘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년 정기적인 부인과 암 검진이 필요합니다.
△ 이상 4가 백신을 맞아야 하는지 안내말씀 드렸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마음은 행복한 삶을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공유드린 내용은 4가 백신을 맞을 필요가 있나요 관련 정리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