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인두염의 증상 및 치료

 

 

알아보자 :: 비인두염의 증상 및 치료

비인두염의 증상 및 치료

 

 

환자는 비인두가 건조하고 불편하며 분비물이 끈적끈적하고 기침이 자주 나며 토할거 같은 느낌이 있으며 이 질병도 비강 점액 환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환자는 인후통, 목에 이물감, 하악 림프절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그럼, 여기 꼭 알아야하는 건강상식입니다. 비인두염의 증상과 치료는요?

 

 

 비인두염의 증상과 치료

 

▲  비인두염의 경우 증상은 간헐적 코막힘과 점액성 또는 점액성 고름성 콧물일 수 있으며, 특히 세균 감염 후 두꺼운 노란색 분비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코 점막의 부종으로 인해 환자의 후각도 저하됩니다.

 

▲  일부 환자는 두통, 기억력 감퇴, 목 건조, 인후통 및 기타 동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비인두염은 임상적으로 매우 일반적입니다.

비인두는 비강 뒤와 목 위쪽에 있습니다.

 

 

▲  임상적으로 비인두염 환자는 비강 제거제, 화기 제거 한약 등과 같은 일부 한약재를 치료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급성 비인두염 환자는 항생제, 때로는 부분적인 비강 스프레이 및 호르몬 비강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급성 비인두염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  급성 비인두염 환자는 비인두 통증, 화농성 분비물, 발열, 피로 및 기타 전신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  만성 비인두염의 경우 환자는 잦은 목청결, 목 건조, 작열감, 전신 피로감, 심지어 쉰 목소리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비인두염의 치료는 급성기에 증후군 감별에 따라 치료됩니다.

 

 

▲  만성 비인두염의 경우 식사와 일상생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우리 몸과 마음의 웰빙을 위해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수면,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지향해야 합니다. 

정리해드린 글은 비인두염의 증상 및 치료 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