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박사고는 약을 먹고 치료할 것인가

 

 

알아보자 :: 강박사고는 약을 먹고 치료할 것인가

강박사고는 약을 먹고 치료할 것인가

 

강박적 사고는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생각, 충동, 욕구 등을 말하며 종종 환자의 고통과 불안을 야기한다 그렇다면 강박적 사고는 약을 먹고 치료할 것인가?그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박사고는 약을 먹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  강박사고는 일반적으로 강박적 사고를 의미하며, 강박적 사고는 약을 먹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은 증상이 매우 가볍고 심리 치료를 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으므로 약을 먹지 마십시오.어떤 사람들은 증상이 매우 심하면 약을 먹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강박적 사고는 환자의 머릿속에 어떤 관념이나 개념이 여러 번 반복되면서 주관적인 강박감각과 고통감을 동반하는 것을 말합니다.

 

♠  환자는 이 생각이 불필요하거나 터무니없다는 것을 완전히 깨닫고 이러한 생각을 머리에서 몰아내려고 할 수 있지만 이 생각을 자유롭게 간섭하거나 통제할 수 없으며 짜증과 초조함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증상이 경미한 강박적 사고 환자의 경우 인지행동요법, 모리타요법 등 심리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약물 의존성을 피하기 위해 약을 먹지 마십시오.증상이 심한 환자의 경우 단순한 심리치료로는 더 이상 질병의 발병을 통제할 수 없으며 약으로 치료해야 하며 플루옥세틴 염산염 캡슐, 플루보사민 말레산염 정제 및 기타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음악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음악은 긍정적인 감정을 자극하여 건강한 정신 상태와 행복에 기여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강박사고는 약을 먹고 치료할 것인가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